GS건설이 경기도 평택시에서 미니신도시 급으로 조성되는 자이 더 익스프레스 2차 분양에 나선다.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평택시 동삭동, 칠원동 일원 동삭2지구 64만2279㎡ 총 5개 블록에 총 5705가구가 입주하는 평택 최대의 단일 브랜드 대규모 단지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 중 지난 7월 분양한 1차분 1849가구에 이어 2차물량 1459가구를 공급한다. 지하 2층~지상 23~29층으로 총 13개 동 전용 59~113㎡ 1459가구다. 전용면적 △59㎡A 223가구 △59㎡B 56가구 △72㎡ 318가구 △75㎡ 104가구 △84㎡ A 276가구 △84㎡B 232가구 △84㎡C 100 가구 △98㎡ 138가구 △103㎡A(PH) 4가구 △103㎡B(PH) 2가구 △113㎡A(PH) 4가구 △113㎡B(PH) 2가구 등 12개 타입으로 구성 되었다.

  ▶ 건널목 없는 안전한 통학 환경, 초학주 근접 교육특화 아파트 자이 더 익스프레스 2차는 찻길을 건너지 않고 도보로 학교에 갈 수 있는 안전한 환경으로 꾸려진다. 특히 단지 자체가 ‘지상에 차없는 아파트’로 설계될 예정으로 등하교 교통사고 위험에서 한층 더 안전할 수 있다. 단지 내 상가에는 국내 유명 어학원인 SDA 삼육어학원이 입점해 입주민들에게 교육 프리미엄 혜택을 준다.

  GS건설과 MOU협약 체결을 통해 커뮤니티 시설 내 영어 도서관에서 입주민을 대상으로 1년간 무상으로 영어 리딩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입주민이 등록할 경우 강좌마다 20%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 준다. 이처럼 학교부터 학원까지 단지 내에서 전부 누릴 수 있는 ‘원 스톱 에듀케이션’ 시스템이 마련된다.

  이 외에도 어린이집 및 학원 승하차장인 맘스스테이션이 단지내에 설치돼 사고 위험으로부터의 걱정에서 해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인 자이 더 익스프레스 전자책 도서관에는 약 15만여 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해 보유 권수는 더욱 다양하게 늘어난다.

  ▶ 1차에서 진화한 2차 획기적인 신평면, 주거트랜드 선도하는 자이 더 익스프레스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판상형 4베이 구조가 90% 이상으로 설계됐다. 판상형 구조는 채광과 환기, 통풍이 좋아 난방비 등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형태다.

  특히 자이 더 익스프레스 2차는 분리형 드레스룸, 펜트리 등 특화된 수납공간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 공간들이 1차보다 넓어지고 이용편의성을 높이는 등 더욱 진화한 평면을 선보인 것. 신혼부부나 3인 가구에게 인기가 많은 전용 59㎡(확장형), 72㎡(확장형)의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이 1차보다 넓게 설계될 예정이다.

  전용 72㎡ 타입은 펜트리 공간을 특화해 수납공간이 더욱 많은 것이 특징이다. 2차에서 새로 도입된 전용 75㎡는 틈새평 면을 공략했다. 72㎡에는 적용되지 않은 현관 창고(펜트리)가 자리하고 있다. 전용 75㎡ 타입에 도입된 평면은 보다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전용 84㎡타입부터는 기본형에 알파룸을 장착했다. 알파룸은 대게 주방과 거실 사이에 마련돼 주부 개인 서재 등 휴식 공간이나 자녀의 공부방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전용 84C ㎡ 타입에는 안방 내부에 베타룸이 마련됐다.

  베타룸은 서재나 작업실로도 쓸 수 있다. 전용 98㎡에는 알파, 베타룸과 함께 확장시 팬트리, 드레스룸 등 가족 특성에 맞는 수납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전용 103~113㎡타입은 지난 1차에 이어 2차에도 6-베이가 적용된 펜트하우스로, 조망권과 일조권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테라스를 가운데 두고 자녀 공간과 마스터 공간으로 분리한 2세대 동거형 평면으로 구성했다. 펜트하우스만의 장점인 테라스는 기본, 아파트에 살면서도 단독주택처럼 마당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옥외공간이 조성된다.

  전용 103㎡과 113㎡에서는 현관 창고와 주방 팬트리의 공간을 확대했다. 2세대 동거형 평면으로 마련된 만큼 짐이 많을 수 밖에 없는 다가족 세대에 특화됐다. 또한 기둥 돌출을 최소화해 공간 구성에 있어 죽는 공간(Dead Space)을 최소화 했다.

  공간 효율을 높이기 위해 실외기실에 피난 사다리를 마련했고, 단지 내 통합세탁실을 마련해 수납과 세탁, 건조를 모두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 관리비까지 절약해주는 똑똑한 아파트, 여성과 아이가 안심할 수 있는 아파트 자이 더 익스프레스 2차는 주민들의 관리비까지 스스로 절약하는 ‘똑똑한 아파트’로 설계된다. 우선 승강기 동작시 발생하는 에너지를 전력을 변환하는 ‘전력회생형 승강기’를 도입했다.

  이에 승강기로 인한 공용전기료를 아낄 수 있는 것. 또한 겨울철 난방 효율을 높이기 위한 고기 밀성 단열 창호를 사용한다. 단열효과가 우수한 로이 일면 코팅유리가 적용돼 실내의 온기는 유지하되 실외의 냉기는 차단할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실내 부분 난방시 꼭 필요한 만큼만 난방수를 공급하는 ‘비례제어 난방시스템’을 적용했다. 거실 벽면에 설치 된 월패드에서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 입주민들은 각 일, 월별로 사용량을 확인하고 절약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이 더 익스프레스 2차는 여성과 아이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아파트로 꾸며진다. 일반 주거단지에 설치된 CCTV는 50만 화소 수준이나, 자이 더 익스프레스에서는 고화질 HD급 200만 화소 CCTV를 볼 수 있다.

  특히 승강기 내 방범 핸드레일을 설치해 어린이나 여성승객이 위기에 처했을 때 자연스럽고 신속하게 버튼을 눌러 상황을 알릴 수 있게 했다. 이처럼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주거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 단지 내에서 느껴지는 4계절, 마음까지 따뜻해지는‘힐링’아파트 자이 더 익스프레스 2차는 자연과 소통하는 웰빙 설계로 입주민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친환경 단지를 조성한다. 2.5㎞에 달하는 긴 산책로에서는 나무, 꽃과 함께 4계절의 정취를 모두 느낄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마련되는 가족형 텃밭 ‘자이 팜’에서는 봄에 직접 씨를 뿌리고 기른 채소를 가을에 수확할 수 있는 기쁨까지 선물한다.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가을 나들이는 물론 자연학습까지 가능하게 했다.

  잔디가 푸르게 펼쳐진 단지 내 캠핑장에서 원거리 이동에 따른 부담 없이 가족끼리 즐거운 시간을 단지 내에서 보낼 수 있다.

  ▶ 사통발달 교통, 자이203익스프레스로 더 편리하게 이용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2016년 개통되는 수서~평택KTX 정차역 ‘평택지제역’과 2.5 ㎞ 거리에 위치해있다. 수서까지 20분 정도면 접근이 가능한 단지로 강남 배후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강남으로의 접근성을 강조해 브랜드명도 ‘자이 더 익스프레스’로 사용한 것.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향후 KTX 역세권과 대단지 프리미엄을 함께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단지와 평택지제역을 왕복하는 특화 전용 버스 ‘자이203익스프레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20년간 3분 간격(출•퇴근 시간대)으로 운행된다는 의미의 ‘자이203익스프레스’는 출퇴근 시간대에는 KTX 이용을 위해, 주간에는 이마트 노선을 포함시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평택지제역과 안성IC를 잇는 BRT(간선급행버스) 노선 신설로 자이 더 익스프레스의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어 단지 서측으로는 평택 도심과 연결되는 4차선 규모의 동삭로가 접해있고, 북측으로는 평택과 용인을 잇는 45번 국도(6차선)가 위치했다.

  이에 도심 및 외곽으로의 진•출입이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자이 더 익스프레스 2차는 견본주택 오픈 예정일은 11월 5일이다. 위치는 경기 평택시 비전동 1102-2번지이다.

  이어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13일 2 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8일 4블록 △19일 5블록 계획이며, 정당 계약은 24일~26일 예정이다. 문의 1800-5743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