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송담택지지구 79블록 1롯트와 80블록 2롯트에서 ‘평택 송담 지엔하임’을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27층, 15개 동, 전용 면적 59~84㎡ 총 1073가구로 조성된다. 전 가구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와 4 베이 맞통풍 구조로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특히 전용 59㎡의 경우 송담지구 내 최초 와이드 드레스룸을 선보이는 혁신평면이 적용된다.

  또한 전용 74㎡는 다용도 펜트리 특화, 전용 84㎡는 다목적 알파룸 제공으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특화설계 적용한 결과 수요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지난주 진행된 청약 접수에서 안중지역 내 최다 청약 접수가 기록한 것이다.

  총 1073가구 모집에 총 2227명이 청약 접수를 했으며 최고 4.11대 1(전용 59㎡)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당해 지역에서 청약이 많이 접수돼 지역 내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했다.

  당해 지역인 평택에서 수천명이 몰리며 ‘지엔하임’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알 수 있었다. 전용면적 59㎡ 타입의 경우 평택지역의 실수요자가 대거 몰리며 평택의 뜨거운 부동산 열기를 증명했다.

  당해 지역 못지않게 수도권 투자자들의 청약률 역시 높게 나타남으로써 평택뿐 아니라 수도권 곳곳에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평택 송담 지엔하임’은 평면뿐 아니라 교육, 교통, 생활인프라 등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내에는 중앙공원 및 광장이 조성되며 근린공원이 단지 옆에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초, 중교와 단지가 바로 인접하여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평택 서부권역에서도 주거지로 이름 높은 현화지구와 바로 인접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인근으로 농협 하나로 마트, 현화메디컬센터, 안중공용버스 터미널, 평택시청 안중출장소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포승국가산업단지와 평택 중심가를 잇는 38번 국도와 북으로 화성, 남으로는 아산을 잇는 39번 국도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어 평택시 전 지역은 물론 광역교통망도 잘 갖추고 있다.

  이로 인해 포승국가산업단지, 화성 기아자동차 공장, 평택 국제항 등지의 출퇴근이 편한 직주근접 아파트로 최적의 입지를 갖춘 것도 장점이다.

  평택시의 2020년 도시계획에 따르면 안중읍은 평택 서부지역 중 유일하게 평택시의 3대 부도심 중 하나로 개발될 예정이라 미래가치가 더욱 높다.

  이에 따른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오는 2019년 서해선 복선전철이 개통 될 예정이다. 서해선 복선전철은 화성 송산지역에서 충남 홍성까지 총 연장 89.2㎞의 대형 철도사업이다.

  8개 전철역 가운데 평택에서는 안중역이 유일하게 예정돼 있으며 안중역은 물류 센터까지 조성될 예정으로 서부권의 물류 및 교통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해선 복선전철 개통 시 신안산선이나 소사-원시선 등과의 연결성도 강화돼 서울과의 접근성이 약 1시간 내로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향후 경의선 및 안산을 거쳐 고잔 지구로 연결 예정으로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평택호 관광단지가 개발된다.

  평택시 현덕면 일원 274만3천㎡를 개발하는 이 사업은 올해 하반기 착공, 2019년 말 완공예정이다. 국제화거점 관광단지, 문화적 가치를 지향하는 관광명소, 수변해양생태 관광단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휴양 관광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평택 송담 지엔하임’은 문장 건설이 ‘지엔하임’ 브랜드를 런칭 후 처음 선보이는 아파트다. 지엔하임 (Z:ENHEIM)은 ZEN(젠스타일)과 Heim(집)의 합성어로 유럽을 중심으로 한 전세계 건축, 패션, 인테리어 핵 심 키워드인 젠스타일을 기본 컨셉으로 문장건설이 가지고 있는 주거에 대한 철학을 담은 브랜드로 선보일 예정 이다.

  문장건설 분양관계자는 “송담지구 마지막 아파트, 안중역 인근, 전가구 특화설계, 공원과 학교 인접 등 우수한 주거 환경이 수요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며 “문장건설만의 최상의 아파트를 지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평택 송담 지엔하임’의 계약일은 11 일(수)~13일(금)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시 안중읍 현화리 838번지(안중버스 터미널 옆)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8년 상반기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