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일자리센터는 일자리를 찾고 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오는 23일 ‘청년 히든챔피언’ 취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년 히든 챔피언 프로그램은 관내 거주하고 있는 30세 미만의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종합적인 취업 역량 강화 교육으로 총 5주간 집단교육 및 개인별 심층상담을 진행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취업에 대한 자신감 향상 및 개인별 맞춤 취업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목적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MBTI 성격검사를 시작으로 자기에 대한 이해, 기업·직무분석, 입사 서류작성, 면접 전략, 직장예절 등으로 구성되며, 평택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30세 이하의 남· 여 청년 구직자는 신청이 가능하고 교육시간은 매주 월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하루 4시간씩 집단교육과주중 1시간의 1:1 개 별상담이 진행되며, 취업지원금 20만 원도 지급된다. 모집인원은 15명으로 3월 3일부 터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평택시 일자리 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작년에 프로그램에 참여한 1기, 2기 청년들 30명 중 현재 25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았다.

  높은 취업 성공률은 5주 동안 전문상담사가 1:1 밀착상담을 통 해 취업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일자리에 대한 눈높이 설정, 센터의 일자리 추천 등을 주요인으로 꼽았으며, 2015년 청년 히든 챔피언 2기는 8월 말에 진행될 예정이다.

  평택시 일자리 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계층을 위한 각종 취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취업 알선, 직업 상담을 통해, 구직을 희망하는 모든 시민이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 일자리 센터(031-8024-355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