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일자리센터는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청년대상 취업프로그램인 ‘슈퍼루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슈퍼루키 프로그램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한 면접 역량강화 교육으로 3일간의 단기특강 형태로 진행되며, 교육을 통해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고취시켜 취업성공을 돕고자 하는 것이 운영 목적이다.

  남·여 15명 선착순으로 모집 하여 진행되며, 프로그램 내용은 1분 스피치, 자기에 대한 이해, 면접 스킬, 모의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평택에 거주하는 20세 이상~30세 이하 청년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하루 5시간씩 3 일 동안 진행되며, 현재 선착순 모집 중에 있다.

  또한 다음달 7일 시작되는 중 장년재취업 프로그램은 30세 이상~55세 미만 15명으로 구성, 총 4주간 진행되며, 재취업시 갖게 되는 심리적 스트레스와 두려 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고취시켜 취업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기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평택시일자리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계층을 위한 각종 취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취업알선, 직업 상담이 가능한 평택시일자 리센터를 통해 구직을 희망하는 모든 시민이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평택시 일 자리센터(031-8024-3554~8) 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