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평생학습도시의 기반 조성을 위한 주요 사업의 비전 및 목표를 공유하고 평생교육 기관 간의 유기적인 연계체제를 강화하기 위하여 ‘안성시 평생교육실무협의회’를 지난달 31일 시청 2층 상황 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실무협의회는 위원장인 심장섭 교육협력과장의 주재 아래 관내 평생교육기관의 실무책임을 맡고 있는 19명의 실무위원 및 박종권 평생학습관장이 참석 한 가운데 2014년 안성시 평생 교육 주요사업을 소개하고 안성시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실무적인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 하였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인사말에서 “창조적인 평생학습도시 건설을 위한 성공적인 요소는 평생학습 네트워크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한 긴밀한 파트너십 구축에 있는 만큼, 지자체 및 유관 기관의 협력으로 평생교육의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무협의회 부위원장으로 호선된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정은주 과장은 “안성시가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열정과 의지를 재차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 사업들에 적극 협력하고 평생 교육 기관간 정보 공유 및 인적, 물적 자원을 공유할 수 있는 네 트워크 실무협의체로서 앞으로도 활발한 논의의 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