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진위·서탄·고덕을 사랑하는 모임인 송사모(추진위원 장 손창완)는 지난 7일 평택 북부(송탄)문예회관에서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하는 테마기행 송사 모 문화축제’를 열었다. 송사모는 이번 축제가 지역 문 화예술인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또한 지역 문화예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독도 찬탈 및 3.1절 즈음하여 독도 퍼포먼스와 1부 청소년과 지역 문학인이  께 하는 감성문화 한마당에서 고향의 어제와 오늘 영상으로 시작 해 지역 출신 시인의 작품을 낭송하여 인문학의 문화 새 장르를 펼치는 계기가 되었다 .

이어 2부는 지역 문화에술인이 펼치는 어울림 한마당에서 전통 무예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되어 있는 결련택견 시연을 시작해 통기타 공연, 국악과 만남, 지역 출신 초청가수 무대 등의 순서로 꾸며졌다. 또한, 지역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 전시회를 함께 진 행함으로써 지역의 역사를 대내 외로 홍보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리듬을 찾는 사람들, 경기시낭송협회, 결 련택견협회경기지부, 이산국악사의 후원으로 이루워졌다. 송사모는 “앞으로 지역의 문화 특성에 맞춘 테마기행으로서 지역을 순회하며 단발성 아닌 지속적으로 이 행사를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