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가 지난 2022년부터 진행한 고학력·고숙련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교육을 올해에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고학력이거나 고숙련인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육아나 가정돌봄 등으로 단절된 경력과 실무감각을 다시금 살릴 수 있도록 교육해 성공적인 재취업을 돕는 것이 목표다. 

교육과정은 3월 4일부터 진행되는 공동주택회계사무원 양성과정과 5월 20일부터 진행되는 전산회계1·2급으로 구성돼 있다. 관내 구인수요를 고려해 주로 IT를 활용하는 회계교육과정이다. 하루 5시간씩 총 172시간 교육으로 교육일정 중 자격증 시험을 치를 수 있으며 교육접수는 안성시 평생교육통합플랫폼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난해 전산회계 과정을 수료하고 관내 기업에 취업한 서모씨는 “처음에는 교육과정을 따라가기도 벅차서 과연 취업이 가능할 지 스스로 의문이 들었는데, 강사님이 포기하지 않게끔 지속적으로 격려해주셔서 자격증 취득까지 하게 됐고 수료 후에는 전담 상담사를 통해 취업에 성공했다”며 본 과정을 추천 했다. 

한편 시는 2025년 개소를 목표로 안성시비전센터를 현수동 일대에 건립하고 있다. 여성새일센터 상담사 인원을 보강해 취업기능을 강화하고, 경기도여성취업플랫폼 꿈마루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전용 전산교육실을 마련하고 취업동아리활동, 집단상담, 직업훈련, 경력단절예방사업, 기업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여성취업플랫폼 꿈마루는 안성 관내 유일한 여성취업지원 공간으로 공유오피스·회의실 대여, 창업자 교육(정부지원사업·온라인마케팅·판로개척·세무교육), 창업컨설팅 등 여성 창업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