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소속 공성경 예비후보가 지난 11일, 평택시청 2층 브리핑룸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돌입했다.

앞서 공성경 예비후보는 죽백초등학교와 한광중학교, 신한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전 평택산업진흥원 이사, 창조한국당 대표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평택당진항발전협의회 정책국장 등을 맡고 있다.

이날 공 예비후보는 ‘평택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UP) 정치, 상대적으로 소외된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들의 삶의 양을 높이는(UP) 정치’, ‘평택의 미래 비전을 책임지고 완수해서 매력있는 선도국가·대한민국 자랑평택’을 만들겠다며, 출마의 포부를 밝혔다.

공 예비후보의 주요 정책은 ▲평택국제특별자치시 ▲ESG기반 친환경 성장 도시 평택 ▲문화브랜드로 융성하는 도시 ▲역동적인 항만관광 도시 ▲장애인, 노약자가 행복한 고품격 도시 ▲지역위원회의 폭넓은 개방과 민주적 운영 ▲정치 인재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구축 ▲P턴 평가위원회 조직 등이다.

공 예비후보는 “평택에서 청년 및 중·장년이 신명 나게 창업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출마를 결심했다”며, “저는 제가 경험하고 축적한 사회 경력을 바탕으로 실현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평택의 미래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서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