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2024년 군 소음피해 보상금 신청을 받고 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보상금 신청은 오는 2월 29일까지 지정 접수처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 지역은 ▲팽성읍 ▲청북읍 ▲진위면 ▲서탄면 ▲고덕면 ▲서정동 ▲지산동 ▲송북동 ▲신장1·2동 일부 지역이다.

보상 대상 기간은 지난 2023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소음대책지역에서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한 주민이나 외국인이며, 2022~2023년도 보상기간 미신청자도 5년 내 소급 신청할 수 있다.

소음대책지역은 K-6, K-55 인근 지역에 대해 국방부 주관으로 2021년 12월 지정·고시됐으며, 5년에 한번 소음도를 측정한 후 재고시한다. 군용비행장 소음지역 조회시스템(https://mnoise.mnd.go.kr)을 통해 거주지 종별 해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대상 주민은 오는 2월 29일까지 읍면동 접수처(행정복지센터: 팽성읍, 진위면, 서탄면, 서정동, 지산동, 신장1·2동, 송북동 아주2차 경로당)에 방문 신청, 온라인으로는 평택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보상금액은 1인 기준 ▲1종 지역(95웨클 이상) 월 6만 원 ▲2종 지역(90웨클 이상 95웨클 미만) 월 4만 5천 원 ▲3종 지역(80웨클 이상 90웨클 미만) 월 3만 원이다. 전입 시기나 실거주일, 근무지 위치에 따라 감액될 수 있다.

보상금은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하여 오는 2024년 5월 개별 결정 통지하며, 8월(연 1회)에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군 소음 피해 보상 대상 지역 주민들이 빠짐없이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접수처 운영 및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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