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 20일 대덕면과 양성면 주민자치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와 소통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안성시 주민자치회 맞춤형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LS미래원에서 실시한 이번 아카데미에는 대덕면 주민자치회와 양성면 주민자치회 위원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지속 가능한 주민자치를 위한 마을가치 실천 강의와 2024년 자치계획 실행 방안 토의 및 소통과 화합을 위한 상황극 재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박주덕 안성시 소통협치담당관은 “출범 3년째를 맞이하는 대덕면 주민자치회와 양성면 주민자치회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매우 크고, 주민들의 힘으로 지역의 변화를 이루어 내는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주민자치회가 되어 주시길 바란다”며 “2024년도에도 다양한 역량강화 교육과 사업을 통해 주민자치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에서는 2022년부터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중 대덕면과 양성면을 주민자치회로 전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대덕면 주민자치회의 희망소식 우편함, 장미필 무렵, 모산리 배마을 배따기 체험과 양성면 주민자치회의 하하호호 다함께 노래해요, 찾아가는 분리수거 교육, 어린이와 장애인의 1:1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