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학교는 지난달 29일, 예술관 음악당에서 ‘헤드스타트(Headstart)’ 프로그램을 수료한 주한미군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평택대·주한미군 친선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헤드스타트 프로그램 수료자를 재초청하는 홈커밍 형식으로 추진됐으며, 그 외 주한미군 중 참가 희망자와 대학교 교직원까지 참가 범위를 확대했다. 이날 공연은 평택대학교 실용음악학과 학생들과 미8군 밴드가 합동으로 진행했다.

미8군 밴드는 실용음악학과 학생들과 함께 ‘Blackbird’, ‘Georgia on my mind’, ‘Blues in Frankies Flat’ 등을 연주했으며, 미7공군에서 참석한 하위(Howie) 중사는 “평택대학교에서 다시 초청해줘서 정말 감사한 마음이며, 특히 한-미 합동공연의 수준과 콘텐츠가 정말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Spread the Love” 연말 자선 행사도 병행됐다. 주한미군들과 그 가족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기부된 물품은 지정된 기부단체를 통해 평택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헤드스타트 프로그램의 미군 측 파트너인 미8군 민사처 부처장 세터링턴 소령은 “헤드스타트 프로그램은 주한미군 장병들이 대한민국을 이해하고 적응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되어 미8군 사령관을 포함한 지휘관들이 지대한 관심이 있다고 말하며, 특히 이번 음악회에 주한미군을 초청해준 데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