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9일, 공도읍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식전 초청공연 및 개회식, 프로그램 발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포크기타, 요가, 쇼셜댄스, 노래교실, 스포츠댄스, 색소폰의 6개 프로그램 공연과 서예 작품 전시로 이뤄졌다.

코로나19 등으로 지난 4년 동안 활동이 어려웠던 주민자치센터를 활성화하고 주민 간 화합하는 장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하는 등 노고를 격려했다.

김남순 공도읍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한 주민들이 수강했던 프로그램을 선보임으로써 주민자치센터 역량 강화 및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오늘 발표회를 열심히 준비해 주신 수강생 여러분 및 공도읍장님, 호응해 주신 주민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종기 공도읍장은 "지역 주민의 여가문화 활동을 통하여 취미를 계승 발전하고 행복을 충전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더 많이 발굴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