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 나눔 반찬 나눔' 사업 진행/안성시 제공
사진 :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 나눔 반찬 나눔' 사업 진행/안성시 제공

금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9일, 직접 만든 밑반찬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행복 나눔 반찬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15여 명이 참여해 얼갈이 열무김치, 돼지 고추장불고기, 꽈리고추멸치볶음을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 15가구에 전달했다.

‘행복나눔 반찬나눔’ 사업은 홀몸 어르신 등 혼자 반찬을 만들기 힘든 어려운 가정을 금광면 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복지 공무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밑반찬을 전달하면서 안부 확인 및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김점수 민간위원장은 “보내주신 밑반찬으로 거르지 않고 맛있게 식사를 하신 덕에 무더운 여름철을 이겨낸 것 같다”며, “반갑게 맞이해 주시는 어르신들 말씀에 힘든 점도 있지만 앞으로 더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렸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양승동 공공위원장은 “매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