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정책발굴경진대회 대시민 설문조사/안성시 제공
사진 : 정책발굴경진대회 대시민 설문조사/안성시 제공

안성시는 오는 9월 8일까지 정책 발굴 경진대회에서 1차 선정된 10건의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대시민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앞서 고향사랑기금 사업 발굴 및 시민 체감형 신규 정책사업 발굴을 위해 정책발굴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지난 7월 한 달간 안성시청 전 부서를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 접수했다.

접수 결과 53개 부서 93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1차 서류심사로 10건의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안성형 마중 보육스테이션 구축 ▲옥산동 별이 빛나는 야시장 운영 ▲바우덕이 축제 길놀이를 디자인하고 스토리를 입히다 ▲대학사랑 컴퍼니 ▲고향사랑기부제 생명더하기+ ▲어린이도서관 건립 ▲부담 없는 외국인 서류발급 지원 ▲자립준비청년지원 동행 프로젝트 ▲내고향 내숲 ▲안성맞춤 에코 공유자전거 달리자 총 10건의 아이디어이다.

이번 정책발굴경진대회는 대시민 평가를 거쳐 오는 9월 25일 본선 대회에서 우수 아이디어를 시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안성시 누리집(홈페이지)에 10건의 아이디어 중 가장 공감 가는 3건의 아이디어를 선택하는 설문을 진행하고 있다”며, “우수 아이디어가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분이 설문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