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슈퍼블루문 관측회/안성시 제공
사진 : 슈퍼블루문 관측회/안성시 제공

안성시는 오는 31일 21시,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슈퍼블루문 관측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슈퍼블루문’은 달이 지구 주위를 타원 운동하며 지구와 가까워지는 근지점일 때 평소보다 커 보이는 보름달인 슈퍼문과 한 달에 두 번 떠오르는 보름달인 블루문의 합성용어로 쉽게 보지 못하는 천문현상 중 하나이다.

슈퍼문과 블루문이 동시에 뜨는 경우는 최근에는 2018년 1월 31일이었고 다음에는 14년 후인 2037년 1월 31일이다.

이번 슈퍼블루문 관측회는 8월 31일(목요일) 21시부터 22시까지 총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천체투영관체험+천체관측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천체투영관에서 달에 대한 영상과 의자가 움직이는 롤러코스터 체험을 진행한 후, 보조관측실로 이동해 여름철 별자리 및 1등성, 쌍성을 관측하고 주관측실에서 대형 굴절망원경을 통하여 슈퍼블루문 관측 및 스마트폰 달 촬영을 진행한다.

표가 매진되어 매표를 못 하신 분들을 위해 천문관 야외데크에 이동식 망원경을 설치하여 슈퍼블루문 및 토성 관측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야외에 대형 보름달 풍선 포토존을 설치해 가족 및 연인과 기념사진도 찍어볼 수 있다.

슈퍼블루문 관측회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안성맞춤천문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인터파크에서 사전예매 하면 된다.

참가요금은 성인 4,000원, 어린이 2,000원이며 안성시민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맞춤천문과학관(675-69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