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의원
김학용 의원

김학용 국회의원은 안성 동신일반산업단지가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로 지정된 데 대해 19만 안성시민과 함께 열렬히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안성시 보개면 동신일반산업단지가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로 지정됨에 따라 안성시가 반도체 거점도시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다.

실제로 동신일반산업단지는 20km 이내에 삼성전자 평택사업장과 시스템 반도체 국가산단,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등이 위치해 있으며, 30km 권역에는 삼성전자 화성·기흥 사업장, SK하이닉스, 40km 권역에는 판교 팰립스 벨리까지 있어, 접근이 매우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동신산단에서 생산한 소재, 부품이 인근의 반도체 생산시설로 공급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작년 재보궐 선거에서 당선된 이후 꾸준히 삼성전자와 정부측에 반도체 분야에서 안성에 투자해 줄 것을 적극적으로 요청한 바 있다.

이외에도 대통령실, 이창양 산업부 장관, 원희룡 국토부 장관을 직접 만나 소부장 특화단지를 포함한 반도체 산단의 안성 유치를 끈질기게 설득하고 대통령실에도 수차례 건의서를 전달해왔다.

특히 이번 특화단지 선정 과정에서 안성에 투자 예정인 반도체 선도기업이 부족하다는 최대 약점을 삼성전자, SK하이닉스와 직접 협의하여 15개 협력업체의 6천억 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직접 제출받음으로써 해결했다.

김학용 의원은 “안성을 세계적인 반도체 중심도시로 키워내겠다고 말씀하신 윤석열 대통령의 약속이 지켜지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며, “대통령님과 이창양 장관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김보라 시장을 비롯한 안성시 관계 공직자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협력업체의 투자가 차질없이 진행되고, 소부장 특화단지가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