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도서관은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제2회 영상 콘텐츠 공모전인 책을 담은 180를 개최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해당 행사는 도서관과 시민이 함께 콘텐츠를 만들고 소통함으로써 책과 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책 읽는 문화를 넓히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평택시도서관 유튜브 채널인 평택시도서관TV’에도 업로드할 예정으로, 온라인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공모 대상은 크리에이터 영상, 브이로그,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형식에 구애 없이 책과 도서관에 얽힌 경험, 도서관에서 해보고 싶은 특별한 경험, 내가 사랑하는 독서 공간 등 책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자유롭게 영상으로 담아내면 된다.

접수는 내달 4일부터 924일까지 진행되며,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1010일 평택시도서관 누리집 및 평택시도서관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종 발표된다.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2, 장려상 5명을 선정해 각 50만 원, 20만 원, 5만 원의 평택사랑상품권이 시상된다.

한편, 심사기준은 응모 주제의 이해도 및 콘텐츠의 재미 요소와 영상미, 참신함을 평가하며, 응모 시 평택시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내려받은 후 전자우편(rldms2000@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8024-54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