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전문위원회 양운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성1)10, 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안성시 경제도시국 도로시설과 과장 및 도로정책팀 팀장과 함께 안성 지역의 2023년 도로시설과 주요업무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논의에서 참석자들은 2023년도 주요 업무 중 도로 확포장·개설 공사와 정비공사 추진계획을 중심으로 사업개요, 추진현황 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현재 계획·추진 중인 2023년 도로사업과 도시계획도로 사업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류하며 자유로운 대화 형식으로 협의했다.

양운석 도의원은 여름 장마철을 맞아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도로 공사 시설물 등에 각별히 신경을 써달라고 딩부했다.

이에 안성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인 도로 환경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도로시설과는 도시공간 구조에 부합하는 도로 교통체계 수립(간선 도로망 정비), 주요 도로망 확충 및 도로 확·포장과 위험지역에 대한 신속한 보수·보강을 통한 도로 기능 유지 등의 업무로 편리한 도로망 구축, 지역 발전 촉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 그리고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해 나갈 전망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