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안성시 제공
사진 : 안성시 제공

서안성푸드뱅크는 지난 28, 대덕면사무소에서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국회의원, 이관실 안성시의원, 정천식 안성시의원, 신현덕 대덕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김치 보릿고개 해결을 위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저소득 가정에 열무김치를 담가 전달함으로써 김치 보릿고개를 해결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박찬수 서안성푸드뱅크 센터장은 매년 여름이 다가오면 김장 김치가 떨어져 김치가 필요하다는 민원전화가 많이 걸려 온다. 푸드뱅크의 특성상 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기부받아 배분하게 되는데, 김치의 경우 여름철에는 기부가 거의 없어 늘 고민이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과 안성시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대덕면 새마을 부녀회의 도움으로 김치 보릿고개를 무사히 넘길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쁘다. 어려운 이웃들의 식생활에 공백이 없도록 매년 이 사업을 진행할 것이며, 지역사회와 안성시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혜영 국회의원은 무더운 여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의미 있는 행사를 마련한 서안성푸드뱅크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는 대덕면과 서운면에서만 진행되지만, 내년에는 관내 15개 읍..동의 어려운 이웃 모두에게 김치가 전달될 수 있으면 좋겠다. 저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