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김학용 의원/ 김학용 의원실 제공
사진 : 김학용 의원/ 김학용 의원실 제공

김학용 국회의원은 안성 현안과 관련,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2억 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장애인복지시설 신축사업 8억 원 ▲환경미화원 대기실 개선사업 7억 원 ▲재난상황감시를 위한 지능형 CCTV 구축사업 7억 원 등이다.

장애인복지시설 신축사업은 공도읍 마정리 대림동산 내 총사업비 약 87억 원을 들여 지상 3층 규모로, 장애인의 일상생활 및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단기거주시설과 직업재활시설 등을 신축한다. 이번 국비 확보로 시의 재정부담을 줄여, 사업 진행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환경미화원 대기실 개선사업은 환경미화원의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해 총사업비 약 9억 원을 들여 북부구역인 양성면과 동부구역인 죽산면에 위치한 대기실을 리모델링하는 사업이다.

김학용 의원은 안성 외곽에 산지가 많지만 산불 관련 감시장비가 부족하고, 노후화된 실정으로, 초기 재난 상황을 즉각 감지할 수 있는 ‘지능형 CCTV 구축사업’이 이번 국비 확보로 추진이 가능해져 재난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학용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안성시민의 복지와 안전을 위한 사업들이 속도감 있게 추진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함께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