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가 지난 12일, 안성시의회 소통회의실에서 의원연구단체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의원연구단체는 의원이 시정발전 등 관심 있는 분야에 연구단체를 구성해 입법정책개발과 의원발의 입법의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는 위촉식 및 위원장, 부위원장 선임 등 5명으로 구성됐으며, 2023년 안성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심사위원회에서 연구단체가 제출한 활동계획서를 면밀히 살펴보고, 2023년 의원 연구단체 등록, 계획승인, 활동비,  책정비 등을 심사했다. 

신청된 연구단체는 안성시의원 황윤희 의원을 대표로 이관실, 최승혁 의원과 함께 ‘안성시 인구유입 및 인구증가를 위한 조례 및 정책 연구’를 안성시 인구정책연구회 단체명으로 등록해 연구를 진행한다.  

이번 연구는 안성시 인구정책 현황 및 실태조사, 인구정책의 개선방안 및 관련 정책 연구를 통해 타 지자체 인구정책 관련 조례 도입 검토 등 안성시 맞춤형 조례안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안성시 인구증가를 위한 장기 정책 방향성 연구 등 다각적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정열 의장은 “앞으로도 더욱더 시민을 위한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의원들이 연구하며 시정발전에 노력하는 의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