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대호건설산업(주) 이현우 대표가 안성시 1호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가 됐다.

이현우 대표는 안법고 36회 졸업생으로 지난 17일, 시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인 최고 금액인 500만 원을 기탁했다. 또한 기부금의 30%인 답례품 150만 원 상당의 물품 역시 이웃돕기 물품으로 기탁했다.

이 대표는 “올해 새로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내 고향 안성을 응원하고 힘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살고 싶고,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안성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최고액을 기부해 주신 이 대표님과 안성시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기부하신 분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모아진 고향사랑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안성시 지역발전에 사용될 계획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금은 1인당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10만원 초과금액은 16.5%)와 기부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실제로 10만 원 기부시 13만 원의 혜택이 돌아간다. 기부방법은 고향사랑e음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농협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