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소속 평택시의원들은 지난 18일 송명호(前) 평택시장을 초청해 평택시 발전  방안과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시의회의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사를 앞두고 송명호 전 시장의 의견을 참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송명호 전 시장은 평택이 가지고 있는 지정학적 중요성과 세계질서의 변화에 따른 평택의 비전과 미션에 대해 역설했다.

평택시의회 최준구 시의원은 “시의회의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사를 앞두고 평택시 발전의 초석을 다진 것으로 평가되는 송명호 전 시장님의 구상을 듣고 참고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여러 선배의원들과 공직자들이 지금 우리가 향유하고 있는 평택 발전의 많은 부분이 송명호 전 시장님 재임시절 구상된 것이라는 말씀들을 하신다”고 말했다.

이어 최 의원은 “도시 디자이너 또는 CEO형 시장으로 평가되는 송 전 시장님께서 생각하셨던 평택의 미래를 듣고 계승할 부분을 찾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덧붙였다.

간담회에 참여한 정일구 의원은 “송 전 시장께서 주한미군기지 이전 결정시기 혼란했던 평택의 당시 상황과 함께 고덕 삼성전자 캠퍼스와 브레인시티 추진을 위한 노력에 대해 설명해주셨다”라며, “이제 평택이 문화적 역량이 충분한 도시로 발전하고 더 나아가 정신문화가 꽃피는 도시를 지향해야 한다고 비전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정일구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를 앞둔 시점에 매우 의미 있는 간담회가 개최돼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