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시문화재단은 내달 14일까지 안정리예술인광장 ‘오픈큐브 스튜디오 3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정리예술인광장에 마련된 스튜디오 오픈큐브는 주민들과 문화예술가들이 소통으로 함께 열고(Open), 하나의 문화생태계를 이루는(Be) 공간으로 조성됐다.

오픈큐브는 예술가의 창작활동 지원 및 발전, 지역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소통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5월 운영을 시작했다.

3기 입주작가 모집 분야와 인원은 예술분야(회화, 디자인, 공예, 평면, 사진, 미디어, 영상, 애니메이션, 복합장르 등)와 기획분야로 나뉘어져 있으며, 예술가는 최대 6인 팀이 가능하고, 예술단체의 경우 3명 이하로 구성돼야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PT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입주작가에게는 내년 2월부터 개별 창작스튜디오 공간지원, 창작활동 지원, 결과전시 및 도록 발간 지원, 작가 역량 강화 워크숍,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작가 개별 인터뷰 영상 제작 지원 등이 제공된다.

평택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입주작가 활동이 평택시의 문화예술 활성화와 발전에 기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예술가들과 예술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안정리예술인광장(070-8874-30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