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나눔의 녹색장터’가 많은 주민들의 참여 속에 지난 22일 내혜홀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나눔의 녹색장터는 집에서 쓰지 않는 물건을 판매 또는 교환하며 자원을 재활용·재사용하는 행사다.

이날 개최한 나눔의 녹색장터에서는 투명페트병 3개를 가져오면 대나무칫솔로 교환, 사용하지 않는 의류 및 물건 판매, 폐가죽을 활용한 동전지갑 만들기, 쓰레기를 주워오면 종량제봉투를 주는 쓰담달리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환경부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제 집중 홍보를 위해 투명페트병과 일반플라스틱 분리배출 체험은 물론 페트병 뚜껑치기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투명페트병을 별도 분리 배출하면 옷, 신발, 가방 등을 만들 수 있는 고품질 자원으로 재활용된다는 제도의 중요성에 대해 적극 홍보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올 한해 나눔의 녹색장터에 장똘뱅이로 참여해 주신 시민여러분들과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안성시 나눔의 녹색장터는 자유롭게 중고물품을 사고 팔 수 있는 시민들의 행사로 자리잡았을 뿐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자원이 선순환되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내년에도 많은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