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대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달 30일 ‘노인이해와 미술테라피 자격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노인이해와 미술테라피 자격과정’은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30일까지 총 8회차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자격 과정은 ㈜싸인테크에서 교육비 전액을 후원하고 대덕면사무소에서 교육장소 및 기타 행정사항을 지원하는 등 민관 협력으로 추진됐으며,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각 마을 부녀회장 등 18명이 참여해 성실히 과정을 수료했다. 

교육생들은 전체 과정으로 총 26시간의 수업과 70%의 출석률, 자격시험을 거쳐 ‘노인미술 심리 상담사 2급’ 자격을 취득했다. 

이번 과정을 총괄한 송희경 교수는 “빠르게 고령사회로 치닫는 우리나라의 노인복지에 대해 사각지대 발굴과 돌봄 활동이 더욱 전문성을 가지고 실천돼야 한다”고 전했다.

윤석원 대덕면장은 “참여 교육생 모두가 자격증을 취득하신 점 축하드리며, 고령화 시대에서 미술을 활용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정신적·육체적 건강관리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7년 6월 설립돼,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역의 자원발굴과 연계를 하는 등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