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가 오는 9월 2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평생학습, 사람을 빛나게 하다’라는 주제로 제1회 안성시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됐던 평생학습 현장을 응원하고 평생학습 성과공유와 정보 나눔으로 평생학습 문화확산 및 시민참여를 촉진하고 평생학습의 이해 증진과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된다.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축하공연 및 샌드아트를 통한 평생학습 스토리텔링 영상을 시작으로 평생학습 기관 및 학습동아리의 성과발표, 체험부스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영원한 세시봉 윤형주와 시민의 사연과 신청곡으로 꾸며지는 토크콘서트가 기획되기도 했다. 사연은 사전 신청 접수 받으며, 신청은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다운로드 후 이메일(kj2ky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한은 8월 26일까지다. 

이 외에도 4차산업 혁명의 시대에 맞춰 키오스크 사용법, 스마트폰 교육, 미디어체험, 바리스타, 가죽 그립톡, 플라워캘리그라피 엽서, 향수소독스프레이 등 다양한 체험과 더불어 그동안 평생 학습 기관 및 학습동아리에서 제작한 서예,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등 작품  전시 및 평생학습장터 프리마켓도 운영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배움의 소중함과 나눔의 기쁨을 느끼고, 학습을 통해 꿈과 희망이 실현될 수 있는 활력의 도시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평생학습 박람회를 준비 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팀(678-68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