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재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21일 ‘2022 평택시청소년영상제’에 참가할 팀을 오는 8월 20일까지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택시청소년영상제는 평택시 주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영상단RG 주관, 평택교육지원청 협력으로 진행되며, 오는 10월 22일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사회를 바라보는 시선을 영상에 반영해 청소년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관내 14세~19세 청소년 총 2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출품작의 주제는 ‘시작’이며, 주제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이야기 등 청소년의 솔직 담백한 생각을 패러디, 다큐, 뮤직비디오 등 자유로운 장르로 표현한 3분~5분 이내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참가팀에게는 영상제작 지원금이 지급되며,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팀(30만 원 상당의 장학금), 우수 2팀(20만 원 상당의 장학금), 장려 3팀(1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시상한다.

영상제에 대한 신청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제출 후 선정이 되면 오는 9월 16일까지 출품작을 제출해야 한다.

담당자인 권도희 청소년지도사는 “미디어와 함께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시작’을 주제로 표현하는 시선과 메시지가 기대된다”며,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646-54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