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지난 23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새롭게 구성된 제6기 블로그 시민기자단·제3기 미디어크리에이터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민기자단은 지역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20대에서 60대까지 연령층과 더불어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 시민들로 구성됐다. 

미디어크리에이터는 지난 2019년 일반 시민들로 구성된 제1기 미디어크리에이터를 시작으로, 150편의 다양한 시정홍보영상을 제작해 왔으며, 이번 3기의 경우 일반 시민 크리에이터 외에도 지역 유튜버 팀, 미디어 전공 대학생 팀 등으로 구성돼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홍보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날 진행된 위촉식은 제5기 시민기자단, 제2기 미디어크리에이터 활동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함께 제6기 기자단, 제3기 미디어크리에이터 위촉장 수여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후 활동가이드 안내 및 SNS콘텐츠 제작과 관련한 역량강화교육이 실시됐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지역 곳곳을 누비며 다양한 소식을 전달해 시와 시민의 소통의 중추 역할을 해온 시민기자단과 미디어크리에이터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57만 평택시민들을 위해 창의적이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해 평택시를 널리 홍보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