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출마의 변 및 후보 선출 소감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안성시장 예비후보 이영찬입니다.
저는 어떻게 하면 내 고향 안성을 조선시대 3대 시장을 가졌던 옛 영광 보다 더 찬란한 고장으로 만들지, 또 안성시민들과 함께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찾고 묻고 준비하는 과정이었고, 저 자신에게 끝없이 묻고 또 묻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러기에 지난 수년간 밤낮을 가리지 않고, 시민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떤 곳이든 마다하지 않고, 그곳을 찾아가 시민들의 애로사항과 시민들이 생각하는 해법에 대해 경청하였습니다.
저는 안성의 현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모든 분야에 체질개선에 들어가겠습니다.
청렴과 변화, 혁신은 당연한 것이며, 이 보다 더 혁명적인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기존의 사고 방식을 모두 버리고 리뉴얼 된 모든 것이 새로운 'NEW 안성, 새로운 희망'을 구축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 저는 '안성시민의 생각이 공약'이라는 기치로 쇼통이 아닌 진정한 소통을 통해 안성시민들과 함께 안성지역 발전을 함께 고민하고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2. 선거 전략과 핵심공약 3가지
 
주요 공약 1.'역동적인 도시 건설'과 '인구 30만 자족도시 건설'
안성시의 주요 당면 과제는 '역동적인 도시 건설'과 '인구 30만 자족도시 건설' 입니다.
안성시는 인구 수에 비해 청년층이 적습니다. 저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보육하기 좋은 시설 확충 및 지원사업을 통해 젊은 층의 인구를 유입시켜 '역동적인 도시 건설'과 '인구 30만 자족도시 건설'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시정을 펼치겠습니다.
이같은 공약이 실현된다면 제가 생각하는 최상의 복지인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수입이 늘고, 늘어난 수입을 바탕으로 소비 또한 이뤄져 지역경제가 원활하게 돌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 단언합니다.
주요 공약 2.농축산유통공사 설립
농축산유통공사 설립은 도농복합도시인 안성에 반드시 필요한 핵심 사안입니다.
관내 농축산 종사자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판로개척입니다.
아무리 좋은 양질의 농축산물을 생산하더라도 적절한 시기에 판매를 하지 못한다면 상품의 질이 하락해 제 값을 받지 못하는 형편입니다.
이영찬은 농축산유통공사 설립을 통해 이러한 농축산인들의 애로 사항을 해결하겠습니다.
농축산유통공사에서 농축산물의 보관과 유통, 국내외를 비롯한 해외까지의 판로를 안정적으로 운명 및 개척해 안정적인 경제적 수입을 보장함으로써 관내 농축산인들이 양질의 농축산물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해 나가겠습니다.
주요 공약 3.불합리한 중첩 규제 해소 
안성지역은 상수원보호구역을 포함해 한남정맥과 수도권정비법 등으로 인한 각종 중첩된 규제가 지역 발전의 족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각종 개발이 제한되고, 그에 따라 산업기반시설이 취약하게 돼 조선시대 3대 시장을 가진 상업 도시로서의 위상이 추락한 상태 입니다.
불합리한 중첩 규제를 해소하기 위해선 대부분 법을 개정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그렇다고 가만히 있을 순 없습니다.
큰 바위는 부딪치고 깨지는 과정을 반복해야 예쁜 조약돌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영찬은 불합리한 중첩 규제 해소를 위해 중앙정부내 관련 부처와 국회 등을 수시로 방문해 중첩 규제를 완화하기 위한 법 개정은 물론 예외적 조항 신설 등을 위해 동분서주할 계획입니다.
 
3. 지역의 가장 큰 현안 및 해결 방안
 
안성시의 가장 큰 현안은 '역동적인도시건설'과 '인구30만자족도시건설'입니다.안성시는 인구수에 비해 청년층이 적습니다.
 저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보육하기 좋은 시설확충 및 지원사업을 통해 젊은층의 인구를 유입시켜 '역동적인도시건설'과 '인구30만 자족도시건설'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시정을 펼치겠습니다.
 
4. 후보자 본인의 강점이 무엇인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다양하고도 왕성한 사회단체 활동과 전 안성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과 국민의힘의 전신인 미래통합당 안성시장 후보로 활동한 정치적 이력이 있기에 누구보다 안성의 변천사와 지역 현안을 꿰뚫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저는 어느 누구보다 절실하게 안성발전을 염원하고 있습니다. 안성은 인근 평택시와 용인시 등에 비해 더딘 발전 속도로 인해 '안성은 안된다'는 패배주의가 안성지역사회에 만연해 있는 점을 개탄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기존의 안성이 갖고 있는 의식과 습관, 관례는 물론 사고방식까지 모두 새롭게 바꿀 수 있는 인물임을 자처합니다.
 
5. 함께 경쟁하는 김보라 후보자에 대한 평가 부탁드립니다.
 
지면을 통해 개인에 대한 평가를 한다는 것이 아주 조심스러운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김보라 후보님께 그동안 고생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이른 새벽부터 밤늦은 시간까지 365일 깨어 있는 시간은 늘 시민들과 함께하였습니다.
현장에서 남녀노소, 각계각층의 시민들을 만났습니다.
현장이 바로 안성시이고, 현장의 목소리가 시정입니다.
시민들이 무엇 때문에 아파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어디로 가야 할지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정치는 백성의 눈에서 흐르는 눈물을 닦아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NEW안성, 새로운희망! 이영찬은 할 수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시민들께 하고 싶은 말
 
이영찬은 안성이 고향이고, 다양하고도 왕성한 사회단체 활동과 전 안성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과 국민의힘의 전신인 미래통합당 안성시장 후보로 활동한 정치적 이력이 있기에 누구보다 안성의 변천사와 지역 현안을 꿰뚫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이영찬은 어느 누구보다 절실하게 안성발전을 염원하고 있습니다. 안성은 인근 평택시와 용인시 등에 비해 더딘 발전 속도로 인해 '안성은 안된다'는 패배주의가 안성지역사회에 만연해 있는 점을 개탄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기존의 안성이 갖고 있는 의식과 습관, 관례는 물론 사고방식까지 모두 새롭게 바꿀 수 있는 인물임을 자처합니다.
똑똑한 이영찬이 'NEW안성, 새로운 희망'이라는 기치로 '시민의 생각이 곧 공약'이라는 마음 가짐으로 '시민의 꿈이 이뤄지는 도시 안성'을 구축을 할 수 있도록 6월1일 저를 안성시장으로 지지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