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출마의 변 및 후보 선출 소감 부탁드립니다.

평택은 전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중 하나였습니다. 그런데 지난 4년간 평택은 제자리를 걷고 있었습니다. 아니 오히려 뒷걸음질 치고 있습니다. 제가 태어나고 자란 평택이고 언제 어디서든 자랑스럽게 이야기하는 평택이 이렇게 무너지는 것을 견딜 수 없었습니다. 

제가 만난 시민들께서도 지금의 민주당 시정에 큰 실망을 하고 계셨습니다. 시민들을 위하지도, 새로운 변화도 원하지 않고 있는 현재의 시정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호소하셨습니다.

저도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제가 사랑하는 평택을 다시 살리고, 시민이 행복한 일등평택을 만들고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2. 선거 전략과 핵심공약 3가지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는 일등경제 중심도시 평택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평택-화성-수원-용인으로 연결되는 반도체디스플레이 클러스터를 조기 구축하겠습니다. 평택에는 세계 최고의 반도체 공장이 가동되고 있고 추가로 건립될 예정입니다. 이곳에 창업타운을 함께 조성하여 우수한 인재들이 모이는 공간으로 변화시키려고 합니다. 여기에 필요한 행정지원과 문화공간 등 인프라 시설을 지원하는데도 적극 나서겠습니다.

두 번째로, 평택호 관광단지를 완전히 탈바꿈 시키겠습니다. 평택호는 아름다운 환경을 가지고 있지만 기대한 만큼의 발전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정말 멋지게 평택호를 탈바꿈 시키겠습니다. 관광객들이 찾아와 먹고 즐길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 나서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세번째로, 쌍용자동차의 정상화입니다. 쌍용자동차의 정상화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쌍용자동차 인수합병이 성사되면 현재 부지 용도변경과 부지 이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3. 지역의 가장 큰 현안 및 해결 방안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권역별 불균형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신도심과 구도심의 격차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선 북부권은 문화·레저·스포츠 중심 지역으로 조성하려고 합니다. 뉴욕 센트럴 파크와 시카고의 밀레니엄 파크처럼 15만평 규모의 평택 디지털 드림파크를 복합체험형 스마트 공원으로 조성하려고 합니다. 

남부권은 편안한 정주여건을 조성하고 신도심과 구도심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통복천을 중심으로한 지역축제를 활성화 하고 이에 연계된 상권의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서부권은 산업·항공·관광 중심지역으로 키우도록 하겠습니다. 평택항 배후 단지와 안중역을 중심으로 도심을 육성 하겠습니다. 안성천, 내리관광지, 평택호를 연결하는 수상관공 레저산업 육성을 통해 관광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4. 후보자 본인의 강점이 무엇인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의 가장 큰 장점은 경청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치를 시작한지 20여 년간 매일같이 시민들을 만났습니다. 시장 골목의 작은 가게에서도 어려운 환경에 처한 분들도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어야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경청했습니다. 이것이 최호가 그동안 해왔던 정치이고 앞으로도 계속할 정치입니다. 

만약 제가 시민들의 말을 흘려들었다면 지금의 위치까지 오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동안의 노력이 “시장 직책을 맡겨도 훌륭히 할 수 있겠다”라는 확신을 주었기에 시민들께서 후보로 만들어 주신 것이라 생각합니다.

5. 함께 경쟁하는 정장선 후보자에 대한 평가 부탁드립니다.

정장선 후보는 오랜 정치경험을 가진 훌륭한 후보라고 생각합니다. 1995년 제 4대 경기도의원을 시작으로 도의원과 국회의원을 거쳐 평택시장까지 지내셨습니다. 약 30여 년 가까운 시간동안 평택발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하신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지난 4년의 시정에 대해서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평택을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시고 오랜 경험을 하셔서 큰 기대를 했었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특히 지난 2021년 나라살림연구소의 시 단위 재정분석 결과 평택은 75위로 꼴찌를 기록했습니다. 평택시가 재정을 방만하게 사용하고, 효율적이지 못했으며, 계획 없이 사용했다는 의미입니다.

제가 시장이 되면 평택재정을 다시 점검하고 분석해 시민들의 혈세가 헛되게 사용되지 않도록 새롭게 재정비하겠습니다.

6. 시민들께 하고 싶은 말

저는 그동안 봉사하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그 봉사의 진심은 항상 평택을 향해 있었습니다. 이제 진심으로 더 큰 평택을 위해 뛰겠습니다. 

존경하는 평택시민 여러분! 사람을 바꾸지 않으면 시민의 삶을 바꿀 수 없습니다. 평택을 바꿀 수 있는 힘 있는 최호를 선택해 주십시오. 최호를 선택하는 것은 우리 자녀가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고, 청년들이 활기찬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평택, 엄마 아빠가 삶의 여유를 누리고 어르신들이 편한 노후를 즐길 수 있는 일등 평택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