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가 제6기 안성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오는 28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향후 2년간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참여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을 확립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주민참여예산제’를 주도하게 된다. 

시는 주민참여예산위원으로 활동할 46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중 공개모집은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25명을 선발하며, 나머지 인원은 읍·면·동, 비영리단체, 성실납세자, 소외계층 관련 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구성할 계획이다.

만19세 이상의 안성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이거나 안성시에 소재하는 공공기관 및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 관내 소재 대학원생과 대학생 중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된 위원들은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주민참여예산사업 우선순위 결정 ▶예산편성에 대한 의견 제시 등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 방법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한 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17586, 안성시 시청길 25, 안성시청 전략기획담당관 예산팀)으로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 팩스(031-678-2029) 또는 담당자 이메일(wjdwogh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성시 전략기획담당관(678-20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