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재균 의원(평택2)이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사업비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번에 교부되는 특별조정교부금 규모는 9개 사업, 52억 2천만 원이며, 이 중 김재균 의원은 세교동 마을정원길 조성사업 및 국도1호선~삼남대로간 도로개설공사 등 2개 사업 추진에 필요한 13억 원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로야’ 조성사업은 녹지 면적이 부족하고 노인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세교동 내 완충녹지를 정비하여 산책로 조성 등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세교동 인구의 약 52%가 분포한 구간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국도1호선~삼남대로간 도로개설공사는 평택 교통량 분산, 특히 이충동·송탄동 교통량 분산으로 국도 1호선 송탄출장소 앞 교통 혼잡 해소와 동부지역의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추진 중인 사업이며, 총사업비 113억여 원 중 시에서 편성하지 못한 10억 원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지원받게 됐다.

김재균 의원은 “세로야 마을 정원길 사업 조성을 통해 통복천길과 함께 주민들의 여가 쉼터와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면서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통해 도로개설공사 사업에 탄력을 받아 하루빨리 준공이 이뤄지기를 바란다. 향후에도 지역 발전과 주민이 체감하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