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가 관내 청소년들이 미래사회를 대비하고 나만의 새로운 직업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창의력 향상과 자기 주도적인 진로설계에 도움이 되고자 ‘안성시와 함께하는 4차 산업과 창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안성시와 함께하는 4차 산업과 창직’은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자기 주도적으로 기존에 없던 직업이나 직종을 새롭게 만들어 내거나 기존의 직업을 재설계하는 창업활동을 경험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자기 이해 및 동기부여, 4차 산업의 이해, 4차 산업 핵심 트렌드 분석, 창직 발상, 나만의 창직 만들기, 창직 콘테스트  등의 주제로 총 4차시 운영된다.

본 프로그램은 4월부터 12월까지 중 관내 초·중·고등학교 28학급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신청을 원하는 학교에서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관련 공문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이 본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진로직업 정보를 얻고, 다양한 활동으로 진로 시야가 확대되길 바라며,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강화하여 본인에게 맞는 진로설계로 급변하는 사회에 발맞추어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 교육청소년과 미래교육지원센터팀(678-68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