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근면과 우직함을 상징하는 소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풍요롭고 여유 있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 해는 참으로 힘들고 어려운 해였습니다.

역대급 집중호우와 코로나19라는 불가항력적인 상황 속에서 고통과 혼돈의 한 해를 보냈습니다. 

그럼에도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변함없는 성원에 힘입어 흔들림 없이 시정을 수행할 수 있었던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

금방 끝날 것 같은 코로나19는 그 위세가 꺾일 줄 모른 채 벌써 1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다행히 저희 안성은 한마음 한뜻으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체계적인 방역관리시스템으로 최저수준의 확진자수를 유지하는 등 지금까지 잘 대응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3차 대유행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더 세진 전염력을 가진 변종 코로나 확산, 무증상 확진자에 의한 전파 증가와 전파 경로의 다양화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2월부터 시작 예정인 백신접종 전까지 3차유행의 속도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방역 협조가 필요합니다.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새해 첫 업무를 여는 첫 날, 여러분 앞에서 다짐하고자 합니다.

안성 혁신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시민과의 약속을 가슴 깊이 새기며,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뛰겠습니다. 

흔들리지 않는 시정 원칙 아래 기본과 기초에 더욱 충실한 시정운영으로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매진하겠습니다. 비록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내외 경제여건이 녹록치 않은 상황이지만 시민들에게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드리기 위해 일자리 창출 분야에 시정의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또한 미래농업 육성을 통해 안성의 농업을 지키고 발전시키겠습니다.

도농복합도시인 안성에서 농업만큼 중요한 것도 없습니다. 풍요로운 안성의 농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교육정책을 통해 안성형 미래인재를 양성하며, 모두가 행복한 맞춤형 복지안성을 구현하겠습니다.

시민의 문화 향유기회 확대와 관광경쟁력 강화를 위해 문화·관광도시 기반을 확충하겠습니다.

다변화된 시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관광수요에 걸맞는 특색있고 차별화된 관광자원 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성숙한 지방자치 구현으로 시민이 중심이 된 시민자치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안성의 미래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안성의 중심에 시민이 있고 시민이 원하는 변화를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 그리고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지금까지 보내주신 성원에 전 공직자를 대신하여 깊이 감사드리며, 올 한 해, 저와 1,000여 공직자 모두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더불어 행복한 풍요로운 안성”을 만드는데 더욱 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축년(辛丑年) 새해, 19만 안성시민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