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시문화재단이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추진한『문화다양성 보호·증진 활성화 정책연구』의 결과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총 7장 구성으로 약 25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이며, 보고서에서는 국내외 문화다양성 지표 및 주체에 대한 분석과 함께 평택시의 문화다양성 기반·여건·인식에 대한 심도 깊은 연구가 추진됐다. 
 
공동연구원으로 ▲김지나 전문위원(서울대) ▲김진형 이사(경북콘텐츠진흥원) ▲박성복 소장(평택문화원 평택학연구소) ▲방문식 학예연구사(경기문화재단) ▲신창희 차장(평택시문화재단) ▲장연환 교사(효명고) ▲진나래 겸임교수(인하대)가 참여했다.
 
지역 전문가 심층인터뷰에는 ▲고은자 관장(평택남부노인복지관)▲김향순 전 회장(평택 YWCA) ▲박근양 글로벌사업팀장(평택시국제교류재단) ▲소태영 센터장(평택 YMCA 경기남부 하나센터) ▲오지혜 연구원(평택대 다문화가족센터) ▲이생강 공동대표(문화공간 한치각) ▲황우갑 회장(평택시민아카데미) 등이 참여했다.
 
평택시문화재단 이상균 대표이사는 “이번 연구는 외부 전문가와 우리 시 전문가가 협업한 결과물”이라며, “평택 특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기반·여건·인식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내년도에 연구 결과를 반영하여 다양한 문화다양성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기타 문화다양성 보호·증진 활성화 사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평택시문화재단 문화교류팀(8053-353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