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복지재단이 지난 15일, 관내 방문간호대상자 및 장애인 시설이용자를 위해 신체활동 및 심리지원을 위한 마음방역 캠페인 ”우리 함께 몸 튼튼 마음 튼튼!!“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제한된 사람들의 정신적 피로감을 해소하고자 진행된 것으로, 집에서도 활동이 가능한 ‘신체활동 키트’가 지급됐다.
 
‘신체활동 키트’ 내에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필요성과 방역수칙, 정신건강 상담 안내 등이 적힌 안내문과 가정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신체활동 방법, 8자밴드와, 줄없는 줄넘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해당 키트는 방문간호대상자 300가정 및 6개 장애인주간보호센터와 2개의 장애인종합복지관 등에 총 500개가 배포됐다.
 
(재)평택복지재단 김준경 이사장은 ”이번 마음방역 캠페인을 통해 심리적 고통이 있는 시민 및 코로나로 인해 지쳐있는 장애인시설 이용자들과 가족들에게 많은 관심을 보여주길 바라며 조금이나마 위안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평택보건소 조미정 만성질환관리팀장은 “방문간호 대상자들에게 보내준 관심에 감사드리며 보건과 복지가 함께 연계하여 시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고민하는 것만으로도 뜻깊은 자리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시민복지를 위해 함께 많은 일들을 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