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양운석, 백승기 도의원은 지난 20일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안성교육지원청 김송미 교육장, 이해석 경영지원과장, 전광수 교수학습지원과장, 박미정 성과협력팀장, 박경홍 학생배치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추진 및 계획 중인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안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안성 특색교육 사업으로 ▲9校 9色 고교 특성화-학교별 특색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하여 고교학점 기반 조성 ▲몽실학교 환경개선-누수보안·외벽 공사, 냉난방기 미설치 등 ‘2020년 안성교육지원청 주요사업’ ▲초중통합학교 신설 추진 계획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안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안성 공도지역의 학교들이 과밀화 되고 있어 학교 설립의 필요성이 있으며 교육여건 개선을 위하여 초중통합학교 신설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송미 교육장은 “공도지역 초중통합학교 신설을 통해 공도 초 과대학교가 해소 되어 합리적 학생배치 및 학생들의 교육여건들이 개선되길 바란다”며, “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별, 학교급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주요사업들을 활성화시켜 새로운 희망의 중심, 안성맞춤 행복교육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양운석, 백승기 의원은 “안성교육지원청이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에 관하여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안성지역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학교 설립은 물론이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