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7일 읍·면·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합동 활동 ‘여름김치 담그기 및 나눔’ 행사를 팽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및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 내 소외계층의 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평택시 22개 읍면동 자원봉사 나눔센터가 힘을 모아 추진했다.
 
이날 진행된 행사에는 각 읍면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운영위원 40여 명이 함께하여 값진 구슬땀을 흘렸으며, 그 결과 지역의 소외계층 450여 가구에 전달 될 여름김치가 마련됐다.
 
자원봉사 나눔센터 김민서 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도 지역 내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자원봉사 나눔센터가 적극 발 벗고 나서겠다”는 말을 전했다. 
 
자원봉사센터 방미옥 센터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선뜻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읍면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운영위원님들과 이번 행사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장소제공 등에 적극 협조해 주신 유종복 팽성읍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읍면동 자원봉사 나눔센터를 통해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는 다짐도 잊지 않았다. 
 
한편, 평택시 자원봉사센터는 용이동을 제외한 평택시 22개 읍면동에 소규모 자원봉사센터인 ‘자원봉사 나눔센터’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생활권 중심의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