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경기도당은 지난 2일 일본 아베정부가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한 것과 관련 "우리정부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강력 대응해야 한다. 당장 한일지소미아부터 파기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경기도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아베정부가 각의에서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했다. 반도체 핵심 소재 수출규제에 이어 일본의 부품과 소재에 의존하고 있는 국내 산업 전반에 타격을 주겠다는 것"이라며 아베정부를 강력히 규탄했다.
 
그러면서 "한반도 침략과 식민지배에 대해 사죄하고 배상할 대신 과거사를 부인하며 경제침략을 확대·강화하고 있는 아베정부에 대해 우리정부는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강력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당장 한일지소미아부터 파기하길 바란다. 사실 한일지소미아는 자위대를 군사협력 파트너로 인정하고 일본에게 한반도 진출의 문을 열어주는 매국적인 협정으로 박근혜 정권이 체결할 당시에도 비난이 거셌다"며 "아베도 경제침략 명분으로 한국정부를 안보차원에서 신뢰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으니 더더욱 한일지소미아를 유지할 이유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기도당은 오는 7일 경기도 전 지역에서 경기공동행동과 함께 아베 정권을 규탄하는 촛불집회를 진행하고 주요거리를 아베정권 규탄 현수막 거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