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서비스 스마트폰 앱 개발을 지난 2일 완료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시스템은 미세먼지(PM10, PM2.5), 소음, 온도, 습도 등 공기질 상태를 24시간 실시간 수집·분석하는 시스템으로 상대적으로 설치 절차가 복잡하며 1시간 이전 측정치를 표출하는 국가 대기오염측정망을 보완하기 위하여 평택시에서 지난해 11월부터 KT와 협약식을 거쳐 추진한 사업이다.
 

  PC를 통한 알림 서비스는 4월중 홈페이지 제작이 완료되어 시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평택시청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미세먼지 공기질 서비스’( 사 이 트 주 소 : http://220.95.232.175/GG_ PT/pm10/index.html)를 통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다.
 

  홈페이지 제작과 더불어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서비스 앱 개발이 완료되어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공기질 알림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개발된 스마트폰 앱 설치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에어맵코리아’검색 후 설치하면 평택시민 누구나 평택시 실시간 미세먼지 알림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하여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