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네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역시 초미세먼지 비상사태!! 평택의 연
일 계속되는 미세먼지!!! 정말 우리 마음도 흐릿흐릿합니다.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안 좋다는 것은 이
제 모두 아시는 사실입니다.

  특히나 미세먼지 속에 있는 중금속 성분은 몸에 쌓이면 각종 이상반응을 일으키고 호흡기 및 피부질환, 만성질환, 탈모등의 결과를 가져옵니다. 이는 몸속 중금속이 누적되어서 그러한 결과를 초래한다고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중금속을 배출되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마늘
  강력한 살균 작용을 하는 마늘은 풍부한 알리신 성분이 살균, 항암효과가 있어 항균작용을 합니다. 각종 중금속이 몸에 누적되는 것을 막고 비소와 수은 배출에 특히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관지의 염증 개선, 빈혈, 저혈압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죠. 잘게 부숴 섭취해야 효과 더 좋다고 합니다~
 

2. 오리고기
  오리고기는 동의보감에도 실린 해독음식이죠. 불포화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해 매우 좋은 음식이죠. 전통적으로 중풍과 해독에 효과가 있으며 오리고기의 레시틴 성분이 중금속 해독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입증되기도 했습니다.
 

3. 해조류
  풍부한 엽록소는 몸의 해독과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주고 미역, 다시마, 파래, 톳 등 이런 해조류는 섬유질인 알긴산이 들어있어요.이는 중금속 등 몸속 유해한 물질을 흡착해 배설한다고 합니다. 오늘 국은 미역국으로 드셔야 겠습니다.
 

4. 미나리
  미나리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우리의 피를 맑게하고 독소와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탁월하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알카리성 음식이기 때문에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키는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녹차
  중금속 배출에 탁월한 음료로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이란 성분이 중금속의 유입을 막으며 중금속에 의해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타닌성분도 중금속이 몸속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배출시킨다고 해요. 커피 대신 녹차를 즐겨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브로콜리
  미세먼지와 암예방에 좋은 슈퍼푸드로 브로콜리에는 중금속을 해독하는 비타민C, 기도와 폐의 세균을 억제하는 설포라판 성분이 있고 발암물질을 억제하고 면역력강화해주는 베타칼로틴과 셀레늄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7. 굴
  납중독 예방효과에 탁월한 굴은 아연성분이 풍부해 몸속의 납을 배출하고 각종 유해성분을 해독하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셀레늄도 들어있습니다.남성건강과 빈혈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 물
  현대인들은 물을 많이 마시지 않죠~더군다나 커피를 마시면 몸에서 탈수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혈중 중금속 농도가 높아지고 노폐물을 배출하며 기관지의 점막과 섬모를 마르지 않게 해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들어오는 것을 막는다고 합니다. 하루 8잔 이상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아미코젠 건강 관리부 무료제공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