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이하 드림ON)의 2018 드림ON 사업보고 발표회가 지난달 23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사업보고 발표회는 정장선평택시장과 조도연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을 비롯해 진로진학상담교사, 진로체험처, 진로동아리 청소년 및 관내 진로체험활동에 관심을 가진 학부모 및 청소년 등 2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부에서는 8개의 자유학년제 진로동아리 및 드림디톡스 동아리(대표 김재용) 등 100여 명의 학생들이 직접 진로동아리 체험활동을 전시 및 소개하고, 농업특화 진로체험처 ‘평택곤충과사람들’(대표 김학규)이 곤충표본 전시 및 곤충으로 만든 미래식량을 소개하였다.
 
  평화인권노동특화사업 진로체험처에서는 평화감수성을 높이는 활동을 소개했다. 또, 농업특화 체험처 10개 기관에서 평택의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하여 눈길을 끌었다.

  2부에서는 2018 진로체험처 활동 성과보고와 함께, 우수 체험처인 대추리평화마을을 비롯하여 우수체험처, 우수활동가, 진로체험우수 활동 청소년 등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신규체험처 25개 기관과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청소년들이 자신이 직접 체험한 진로직업체험 소감문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진로체험활동을 발표한 한광여고 염혜원(한광여고2) 학생은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진로에 대해 조금 더 고민해보고 여러 체험을 통해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도 알고, 관심을 갖게 되었다”면서, “보고회를 하면서 그 동안 활동했던 내용들을 돌아 볼 수 있어서 뿌듯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우수진로체험처상을 수상한 대추리평화마을 강미대표는 “평화교육을 통해 수평적인 관계에서 일어나는 서로 배움의 형식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줌으로써 모두가 참여하는 대화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갖게 해주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진로체험지원센터드림ON은 내년에도 진로박람회와 입시박람회를 비롯한 지역특화사업 등을 더욱 활성화하여 청소년들이 진로진학 체험활동을 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