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안성시의회 유광철의원이 175회 1차 정례회에서 자유발언을 통해 ‘고덕∼서안성간 송전선로 건설사업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유 의원은 “한전이 추진하는 송전선로 노선 결정의 정상적인 과정은 입지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하는 것이지만 지난 2015년 10월 안성시민들의 반대로 노선이 결정되지 못하고 입지선정위원회가 해산하자 한전은 안성시 성주리-산하리 통과 계획안을 작성한 후 사업추진을 진행했으나 안성시 대책위원회의 반대에 부딪치자 고속도로 인근 2곳에 물류단지 지정고시가 된 것을 이용해 지문리 인근 통과 노선으로 변경하고 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 담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전 경인건설처가 결정되지도 않은 노선을 주민들과 협의도 없이 수시로 변경했다”면서 “지역 주민들이 반발하자 백지화하고 지중화는 안 된다고 하더니 갑자기 갈등조정위원장을 통해 지중화를 하겠다고 밝히는 등 송전선로 노선을 자기들 맘대로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성시와 원곡면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안성에서 송전선로를 건설하지 않는 것”이라면서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해 건설을 해야 한다면 주민 피해가 없도록 지중화를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안성시가 환경영향 평가 초안 공고를 계속 보류하고 지중화 등 시민 의견이 환경영향 평가서 초안에 담긴 후에 공고할 것”을 안성시에 요구했다.

  한전 경인건설처는 지난 7월 24일 기존의 산하리 통과노선을 지문리로 통과하는 노선으로 변경하는 도면이 포함된 한전 경인건설처는 환경영향평가 초안 공람공고 요청서를 안성시에 제출했으나 시는 이를 보류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