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평택시고교학생회장단연합(이하 평학련)의 청소년들은 청소년들이 함께 즐기기 위한 평택시청소년연합축제 ‘청룡제’(이하 청룡제) 준비에 한창이다.

  청룡제를 주관하는 평학련은 관내 18개 고등학교 학생회장들이 모인 단체로 매년 열리는 청룡제의 전반적인 기획부터 행사 운영까지 맡아 열심히 활동하고 있으며, 금년에도 10월 27일 조개터 일대에서 청룡제
를 펼칠 예정이다.

  청룡제는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주최하고 평학련(회장 윤무현), 평택시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소태영)가 공동주관하는 평택시 대표 청소년축제로 평택조개터상인회, 평택시자원봉사센터, 평택시모범운전자회, 한국자율방범대평택시연합대가 함께 준비 중이다.

  평학련 회장 윤무현(청북고2)은 “청룡제를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즐기는 성공적인 청소년 축제로 운영할  수 있도록 평학련, 지역사회, 청소년단체가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청소년들의 축제인 만큼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청룡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함께 활동하여 평택의 대표적인 축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룡제 체험부스 운영 및 공연무대에 참여가 가능한 대상은 17~19세 청소년, 고등학교학생회 및 고등학생으로 이루어진 청소년동아리이며 모집내용은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먹거리, 캠페인부스 40팀과 공연 11팀이다.

  구글문서(http://bit.ly/2QsRs4i)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기간은 10월 6일 오후 6시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문화센터 활동지원팀(031-646-54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