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9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내 녹음실에서 흥청망청 YOUTHCAST 6회차 방송이 진행되었다.

  여름방학을 맞아 특집으로 ‘4차 산업,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주제로 방송을 이루어 나갔다. 청소년 팟캐스트 ‘흥청망청 YOUTHCAST’는 3D아이템즈 이기훈 대표이사와 3D 산업과 관련 한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로 미리 준비된 질문을 바탕으로 진행 되었으며, 그 외에도 즉석에서 발생한 질문을 이기훈 멘토와 주고 받으며 방송을 함께 했다.
 
  방송에 멘토로 참여한 이기훈멘토는 “청소년들이 바쁜 생활 속에서도 하고 싶은 일들을 해내어 그 일에 몰두하는 ‘열정 몰입자’가 되었으면 좋겠고, 나를 지지해주는 멘토를 만나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 드림ON의 청소년 진로동아리 ‘드림디톡스’가 진행하는 청소년 팟캐스트 ‘흥청망청 YOUTHCAST’는 중·고·대학생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어 팟캐스트를 진행한다.
 
  또한 MC팀뿐만 아니라 팟캐스트 진행을 위한 대본을 작성하는 기획팀, 방송 시 장비 설치를 도와주는 진행팀, 녹음 후 어플 팟빵에 올릴 편집본을 다루는 편집팀으로 이루어진다.

  흥청망청 YOUTHCAST 진행팀 부장인 대학생 이병연(평택대 2학년) 단원은 “진행팀으로 마이크와 녹음기계를 설치만하다가 이번에 MC로 활동을 해보았는데, 방송 현장이 어려운 분위기가 아닌 편안한 분위기 속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평소보다 과장된 리액션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웃음이 나와서 재미있는 경험이였다”라고 말했다.

  청소년 팟캐스트 ‘흥청망청 YOUTHCAST’ 현재까지 2018평택시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꿈날” 공개방송을 시작으로 단원소개 방송으로 첫방송이 진행되었고, 최근에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자치조직 단원들과의 방송이 진행되었다.

  현재 팟캐스트 어플 팟빵에 박람회 ‘꿈꾸는 DAY’ 방송이 업로드 되었고, 그 후 방송들이 차례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청소년 팟캐스트 ‘흥청망청 YOUTHCAST’ 대학생 MC 김은지(평택대 2학년) 단원은 “SNS에 내가 진행했던 팟캐스트 방송들이 차례대로 게시되는 것을 보면서 남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나만의 스펙을 만들어가는 중인 것 같다. 그래서 나의 주변 사람들이 ‘흥청망청 YOUTHCAST’에 더욱 관심을 가져, 나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청소년 팟캐스트 ‘흥청망청 YOUTHCAST’를 듣는 방법으로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팟빵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한 후팟빵 검색창에 ‘흥청망청유스캐스트’를 검색하면 방송을 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