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적인 초지 위에 펼쳐지는 호밀밭 산책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며 펼쳐진 호밀밭 한가운데 커다란 느티나무가 홀로 서있는 이국적 풍경. 안성시 공도읍 신두리에 펼쳐진 이 광활한 목초지는 농협이 운영하는 안성 팜랜드다.

  안성 팜랜드에는 36종의 가축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이 기다린다. 아이들은 소와 말, 염소에게 직접 먹이를 주고 쓰다듬으며 가축들과 교감하고, 평소에 보기 어려운 한국의 전통 소인 한우와 칡소 등도 볼 수 있다.

  또한 우리 활을 쏴보는 국궁체험장, 영리한 애완견들이 신기한 프리즈비 묘기를 펼치는 도그쇼 공연장, 투호와 널뛰기, 굴렁쇠 같은 전통 놀이기구를를 접해볼 수 있는 풍년마을 등 다양한 놀거리들이 마련돼 있다. 승마센터는 1만여 제곱미터 넓이의 부지에 실내·실외 승마장, 클럽하우스를 갖추고 승마에 대한 이론 교육과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체험 비용은 입장료와 별도다.

경기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입장료: 어른 1만2천원, 어린이 1만원
031-8053-7979 www.nhasfarmland.com

싱가포르 부럽지 않은 이국 풍경
  센트럴파크는 요즘 송도국제도시에서 가장 주목받는 핫 플레이스. 유람선을 타면 눈앞에 마치 싱가포르나 홍콩에 온 것 같은 착각에 빠진다. 고층 빌딩들 사이로 사계절 온갖 초화가 만발하는 수변공원과 운하가 자리 잡고 있으며 수로를 따라 관광객들을 실은 배들이 유유히 흘러가는 광경은 싱가포르에 와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축구장 54개를 합쳐놓은 엄청난 규모의 공원 한가운데는 너비 110미터, 길이 1.8km의 인공운하가 놓여 있다. 운하 주변에 조성된 수변 공원들은 산책정원, 조각정원, 테라스정원 그리고 초지원으로 나뉘며 산책정원에는 꽃사슴이 노니는 동산과 토끼들의보금자리인 토끼섬도 있다. 이스트 보트 하우스에서 카약이나 카누, 전기보트 등을 대여해 운하를 돌아볼 수 있으며 수상택시는 웨스트 보트 하우스에서 출발한다.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0 032-777-1339(인천종합관광안내소
수상택시(070-4237-4609)는 교통수단이라기보다는 유람선에 가깝다.
G타워를 비롯해 트라이볼, 한옥호텔 경원재 등 센트럴파크의 랜드마크들을 감상할 수 있다.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는‘피크닉’
피크닉 다녀오기 좋은 계절이다. 6월이 지나면 한낮에는 그늘막이나 캠핑용 타프를 치지 않고서는 그냥 앉아있기 어려울 정도로 뜨거워서 피크닉을 제대로 즐기기 어렵다. 호숫가나 강변의 명소를 찾아가는 단순한 패턴을 벗어나 자연 속에 잠시 머물다 돌아오는 것만으로도 평소와는 다른 추억. 도심 속 캠핑장, 이국적인 호밀밭, 신도시 속 공원 등 유월의 화창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피크닉 스팟들을 소개한다.
 
 
별빛의 고장, 강변에 펼쳐진 절경
  경상북도 영천시 임고면 덕연리의 자호천이 흐르는 너른 둔치에 위치한 피크닉 및캠핑장. 영천시 임고면 덕연리의 강변에 펼쳐진 임고강변공원은 입장료를 받지않는 캠핑장임에도 관리 상태가 좋은 편이다. 개수대와 수세식 화장실도 갖추었을 뿐 아니라 곳곳에 땡볕을 피할 수 있는 정자와 벤치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중앙에 위치한 너른 공터에는 미니 축구골대가 세워져 있으며, 서쪽 풀장 바로 옆에는 시원하게 물을 내뿜는 분수대도 있다. 캠핑장 앞으로 흐르는 자호천은 보로막혀 있어 항상 일정한 수심을 유지하므로 이곳에서 배를 띄우고 노는 사람들도있다.

  자동차 200여 대를 수용할 수 있는 널찍한 주차장도 마련돼 있다.사람이 많이 몰리는 주말에는 먼저 자리를 잡고 그늘막이나 텐트를 피칭한 사람이 임자. 아침부터 피크닉 나온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가능한 일찍 출발할 것을 권한다.

경북 영천시 임고면 덕연리 132-8 입장료 없음 054-339-7733
임고강변공원 인근에는 영천호 드라이브 코스를 비롯해임고서원,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보현산 천문과학관, 별빛마을 등 영천을 대표하는 명소들이 캠핑장에서 멀지 않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