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장 후보는 지난 22일 ‘농업인이 행복 해야 시민의 식탁이 건강해진다’ 고 밝히면서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행복한 평택농업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 정장선 후보는 시민들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 및 농업인들의 경영 안정과 소득 증대를 위해 ▶친환경 농업 촉진을 통한 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 ▶소비자는 생산자의 풍요를 책임지고 생산자는 소비자의 건강을 책임지는 로컬푸드 활성화 ▶평택 농산물 학교급식 제공 확대 ▶농기계 임대사업 보조 금 지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정 후보는 ▶농업지역 도시가스 공급 확대를 통한 정주여건 향상 ▶농업용 배수로 설치 확대 ▶농업인들의 경영안정과 소득 증대를 위한 농산물 적정가격 유통 및 안정적인 생산·유통·판매 시스템 구축 ▶농업인 경영안정 위한 융자지원 사업 및 농업인 어려움 해소 위한 융자 지속 실시 ▶벼 병해충 방제약제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정장선 후보는 “평택농업 발전을 위한 공약을 통해 농업인들의 경영안정은 물론 시민들께서 건강한 먹거리를 식탁에서 마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농업인이 행복해야 무엇보다도 시민 여러분들의 식탁이 건강해 진다”고 강조 했다.

  이어 정 후보는 “농업인들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는 일자리 창출 및 청년농업인 양성, 베이비 붐 세대들의 귀농 등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것이며, 이는 평택시 농업성장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정장선 후보는 “최근 시민 여러분께서는 좀 더 건강한 삶을 바라며, 가족들이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바른 먹거리와 건강한 먹거리를 원하고 계신다”며 “이번에 발표한 농업인들을 위한 공약의 실천을 통해 농업인과 시민 모두가 함께 행복한 ‘신성장 농업’과 ‘안전한 먹거리’ 생산·유통·판매 시스템을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 했다.

  한편 정장선 후보는 이외에도 농촌가구 감소, 농산물 판로확보 및 유통·포장비용, 친환경농업 육성, 도농상생 등 농촌 및 농업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 평택 농업의 발전 기반을 중·장기적으로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