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성황리에 이뤄지고 있는 ‘제15회 평택환경축제’가 오는 5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알뜰나눔장터와 환경사랑 미술대회와 함께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관내 축제중 시민의 참여가 가장 큰 ‘제15회 환경축제’는 중간지원조직(거버넌스)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예정이다.

  이번 15번째 평택환경축제에서 특히 눈여겨 봐야 할 것은 지속가능발전 목표에 연계하는 ‘함께해서 유쾌한 녹색생활 실천’이라는 주제를 단순 홍보가 아닌 다양한 계층의 시민 모두가 직접 참여하는 마당을 마련했다는 점이다.

  매년 기후변화주간과 환경의날 전후로 개최되는 제15회 평택환경축제는 100여 개의 시민사회단체 및 기업의 적극 참여로 관내 민관기업, 행정이 한자리에서 만나 민관협치로 개최되는 의미 있는 축제이기도 하다.

  특히, 1천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높은 위상을 자랑하는 미술실기대회는 ‘평택환경사랑’이란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민관협력기구답게 매달 열리는 알뜰나눔장터와 연계하고 있으며, 친환경 위주의 다양한 체험, 특히 사회적기업마을공동체지원센터와도 연계하여 평택과 경기도내의 마을기업들도 참여하여 가족들과 함께 즐길거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환경축제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658-414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