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는 2 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14일 간 일정으로 제197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소관 상임 위별로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 을 청취하였으며, 의원 발의한 12건의 조례·규칙안, 집행부에 서 상정한 12건의 조례안, 2018 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1회 추 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등 2 건, 어연한산 일반산업단지 내 지 정폐기물처리 소각장 설치 반대 촉구 결의안 등 총 27개의 안건 을 심의·의결하였다.

  또한, 평택시의회 제197회 임 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위)가 2일 본격적인 활동을 마무리 했다. 예결위는 자치행정위원회 소 속 김기성, 권영화, 정영아, 서현 옥 의원과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김재균, 양경석, 오명근, 유영삼 의원 8명으로 구성되어 서현옥 의원을 위원장으로 유영삼 의원 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하고 2018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1 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을 심사·의결하였다.

  이번 예결위에 상정된 2017년 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1회 추가 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은 집행 부(평택시)에서 제출한 1,529억 원에서 48억 4천5백만 원이 감액 되었다. 서현옥 예결위위원장은 “이번 2018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1 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은 중앙정부, 경기도에서 추경 편성 에 따라 변경 내시된 국도비 보조 사업의 신규·변경 내시분을 반 영하였고 2017년도 결산에 따른 잉여금 등 여유 재원을 편성하여 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 지 원을 위해 편성된 사항으로 효율 적인 투자와 건전한 재정 운용을 위한 예산이 되도록 종합심사 하 였다”고 밝혔다.

  한편, 2차 본회의에서는 시정 질문이 있었다. 이병배 의원이 ‘평택일반산업단지(세교동) 방음 벽 설치 예산’, 박환우 의원이 ‘평 택일반산업단지(세교동) 악취관 리 대책 및 방음벽 설치 타당성’ 에 대하여 서면으로 시정질문을 하였다. 김기성 부의장은 “이번 임시회 에서 조례안과 제1회 추경예산안 등 의안 심사 및 2018년도 주요 업무보고 시 의원들이 제시한 의 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우리 시가 시민에게 감동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알찬 시정을 펼쳐 주기 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